본문 바로가기
review

속초 조용한 숙소 추천, 숲휴게소

by 밈니 2021. 10. 24.
반응형

 

혼자 속초여행 2박 3일동안 묵은 숙소 소개해드릴게요

 

 

조용한 숙소를 찾아보다가 여기가 마음에 들어서 여행지를 속초로 정할 정도 였는데

이번 여행의 목적인 휴식에 딱 맞는 숙소였어요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숲휴게소는 목조주택으로 지어진 곳이에요

총 3층짜리 건물인데, 방은 총 네 개로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아요 (그래서 더 좋아요)

그 중에 저는 3층 큰 다락방으로 예약했습니다

 

사실 이 날짜에 남는 방이 여기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어느 방을 가도 너무 좋았을 것 같아요

 

 

 

예약날 당일 아침에 체크인 시간이 언제쯤인지 문자가 오더라구요

저는 준비하느라 너무 바빠서 답장을 깜빡하고 있었는데 다시 한 번 더 문자가 와서 얼른 답장했답니다 ㅎ

 

말씀드린 시간에 딱 맞춰갔는데 들어가자마자 제 이름을 부르시면 바로 인사해주시더라구요

 

여자 사장님이 공용공간과 숙소의 규칙을 먼저 설명해주셨고

남자 사장님이 방을 안내해주셨어요

 

2박 3일 동안 제가 쓰게 될 모모 방입니다

 

자신의 시간을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는 방


 

 

방 너무 예쁘지 않나요

한 쪽에는 침대 대신 푹신한 침구가 있어요

침구도 엄청 깔끔하고 포근해서 좋았어요

 

보일러도 제가 조절할 수 있어서 바닥 뜨끈하게 하고 자니까 너무 좋더라구요ㅋㅋ

 

 

 

 

제일 좋았던 창문

아침에 눈 뜨자마자 커텐부터 치고 창문 밖 감나무에 앉아있는 새들 보면서 멍때리게 되더라구요

저에겐 정말 기분 좋은 시간이었어요

 

 

 

제가 시간을 제일 많이 보냈던 책상

여기 앉아서 독서하고 필사하고 유튜브보고 뭐 많이 했어요ㅋㅋ

저 1인용 소파 너무 편해서 어디껀지 사진찍어야지 했는데 까먹었네요....

 

 

 

 

또 일일달력 같은게 있었는데 이걸 한장한장 뜯어서 여기에 방명록을 쓰더라구요

다른 분들 방명록을 구경했는데 다들 글솜씨가 대단하세요

저도 짤막하게 쓰고 나왔습니다 ㅎㅎ 

 

 

 

이런 코지한 분위기의 그림들도 있었어요

딱 숲휴게소만의 분위기랑 어울리는거같아요

 

 

 

텀블러백이 걸려있었는데요

숲휴게소 근처에 산책로가 있는데 거기 갈 때 필요한 짐만 갖고 가라는 주인장 분들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어요

논길 산책, 숲길 산책 추천 경로와 추천 시간대까지 쓰여있었어요

덕분에 저도 기분 좋게 산책하고왔네요 😊

 

 

 

모모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모모 책이 진열되어 있더라구요

모모 속 문장들까지 적혀있었는데 읽기만 해도 힐링되는 느낌이에요

 

 

다른 책들도 진열되어있어서 저도 차의시간이라는 책을 읽고왔어요

 

 

 

수건은 1일 2개씩 제공돼요

저 정말 감탄한 부분이었는데 보조가방이 있더라구요

공용 샤워실이 2층에 있어서 가져갈게 많은데 여기에 한번에 다 담아서 가져갔어요

정말 세심한 배려 최고에요!

드라이기도 준비되어 있어요

 

 

 

숲휴게소에는 규칙이 많았어요

방에서는 물 이외의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할 수 없고, 

소등시간이 11시라는 점

숙소 소유의 책을 볼 때는 음식 섭취가 안된다는 점

등등 많았는데 좀 불편하긴해도 이게 모두를 위한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목조주택이라 층간소음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구조였는데

모두가 배려하고 조심해서 밤에 정말 조용히 잘 수 있었어요

 

저는 그냥 이런 점도 좋았습니다

 

 

 

숲휴게소 책을 읽을 때는 꼭 책갈피를 사용하라는 규칙도 추가요

책갈피는 공용 공간에도 있었어요

 

사장님이 엄청 섬세하게 준비해주셔서 규칙이 많아도 편했답니다

 

 

 

이 창문은 다락방의 특권이죠

 

둘째날 낮에 바닥에 누워서 천장을 보는데 하늘이 보여서 너무 예뻤네요

 

 

 

은은한 조명 덕분에 밤에도 책읽다가 잘 수 있었어요

 

 

 

열쇠고리 넘 귀엽죠 ㅎㅎ 

 

 

 

숙소가 3층이라 왔다갔다하기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밤에 화장실갈 때 빼고는 하나도 안불편했어요

 

 

2층 테라스로 가는 문이에요

테라스용 슬리퍼로 갈아신고 테라스로 가야합니다

 

 

저는 밤에만 테라스를 이용했네요

바람쐬기 딱 좋았어요

테라스로 나가는 문 옆 쪽에 불키는거 있어요

여기서 라면도 먹고 넷플릭스도 봤어요

해질때 쯤엔 멀리 노을지는게 살짝 보이더라구요

 

 

 

테라스라 추우면 담요 덮으면 돼요

필요한게 원하는 위치에 딱딱 준비되어있어요

 

 

 

테라스 옆 쪽엔 샤워실과 화장실이 있어요

샤워실 2개라 다른 분들과 겹칠일이 별로 없었어요

 

 

 

치약, 폼클렌징, 리무버, 리뉴, 면봉, 화장솜 다 준비되어있어요

저 리무버까지 챙겨주는 숙소 처음봤어요

뚜벅이라 짐이 줄어서 너무 좋았습니당

 

 

 

세면대도 깔끔해요

 

 

 

 

여기가 공용공간!

저는 창밖을 바라보는 저 공간이 제일 좋았어요

창문 살짝 열어놓고 책 읽으면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새소리도 잘 들리고 힐링힐링

 

 

숲휴게소 첫째날 조식
숲휴게소 둘째날 조식

 

저는 조식을 두 번 먹었는데요

8시반과 9시 조식타임이 있어요 

사장님께서 원하는 시간대를 물어보시더라구요

 

아마 코시국이라 시간대를 나눠서 먹게하려는 것 같았어요

 

또 같이 나오는 음료도 미리 물어보세요

저는 쥬스로 달라고했는데 첫 날에는 오렌지주스를 주시고, 둘째날엔 매실차를 주셨어요

(매실차는 따뜻하게 마실건지 아이스로 마실건지 또 물어봐주셨어요)

매실차 진짜 맛있었어요ㅠㅠ!

 

메뉴도 두 번 다 달랐던게 정말 좋았습니다

비쥬얼도 넘 예쁘지 않나요

먹기전에 사진부터 찍느라 넘 바빴어요ㅋㅋㅋ 

 

 

 

파란 지붕이 보이는 마당이에요

여기서 앉아서 책 읽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저도 맑을 때 잠깐 앉아있었는데 햇빛 받으면서 멍때리니까 엄청 좋았어요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너무 좋았던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