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yarn install, error Command failed. Exit code: 128

by 밈니 2023. 9. 7.
반응형

> yarn install 

 

오류내용 

error Command failed. Exit code: 128 Command: git Arguments: ls-remote --tags --heads git://github.com/component/path Directory: C:\Project\~~ Output: fatal: unable to connect to github.com:

 

이 오류 메시지는 yarn이 Git 저장소에서 패키지를 가져오려고 시도할 때 발생한 문제로 보입니다. 메시지에 따르면 Git이 GitHub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내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일반적인 원인과 해결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인터넷 연결 확인: 먼저 인터넷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하세요. GitHub에 연결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2. GitHub 서버 상태 확인: GitHub 서버의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GitHub의 장애나 접속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GitHub Status 페이지를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확인하세요.
  3. Git 프록시 설정: 경우에 따라 프록시 서버를 사용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Git의 프록시 설정을 확인하고 수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Git의 설정 파일(~/.gitconfig 또는 프로젝트 내부의 .git/config)에서 프록시 관련 설정을 확인하세요.
  4. GitHub 주소 확인: GitHub의 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Git 저장소의 주소가 잘못 설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5. 방화벽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 방화벽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가 GitHub에 대한 연결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 설정을 확인하고 GitHub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도록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6. Git 프록시 설정을 통한 해결: GitHub이 차단되었을 때, Git을 사용하여 GitHub 연결을 하기 위한 프록시 설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Git 명령에 프록시 서버를 설정하여 GitHub과의 통신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Git에 프록시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필요한 경우, 프록시 서버와 포트를 실제 프록시 서버의 정보로 대체하세요.
    > git config --global https.proxy http://프록시_서버:포트
    > git config --global https.proxy https://프록시_서버:포트
  7. DNS 문제 해결: DNS 설정이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가끔 DNS 설정 문제로 인해 GitHub과의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Git 버전 확인: Git의 버전이 오래된 경우, 업데이트하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때로는 Git 버전 업데이트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Git 호스팅 서비스 변경: GitHub에 연결하는 것이 문제라면, Git 호스팅 서비스를 변경하여 다른 Git 저장소에서 패키지를 가져오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위의 단계 중 하나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더 자세한 진단과 해결을 위해 로그 및 설정 파일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해결방법

패키지 경로를 못찾아서 설치 실패

> git config --global url.https://github.com/.insteadOf git://github.com/

> yarn install

 

반응형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자열을 JSON으로 변환하기 OKHttp Json Response  (1) 2022.0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