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가을에 쓰기 좋은 향수, 딥티크 필로시코스

by 밈니 2021. 10. 25.
반응형

 

딥티크 필로시코스는 가을, 겨울과 어울리는 향으로 유명한 향수에요.

저는 사실 여름에도 쓰기 좋다고 느껴서 여름부터 쭉 쓰고있는데 날씨가 쌀쌀해지니까 향이 더 좋게 느껴지더라구요.

 

 

필로시코스는 그리스 어로 무화과 나무의 친구라는 의미에요.

말 그대로 무화과 잎, 줄기, 열매까지 무화과 나무 한 그루를 표현한 향이라고해요.

 

향기노트를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탑노트 무화과잎 무화과
미들노트 코코넛 그린노트
베이스노트 시더우드 우디노트 무화과 나무

 

 

향이라는게 직접 맡아보지 않으면 잘 상상이 안가는데 제가 느낀 향을 한 줄로 표현해 보자면  "풀, 나무냄새에 크리미한 달달한 향" 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코코아향도 나더라구요. 비올 때는 흙, 나무향이 더 강하게 나는 것 같기도하구요.

향수를 뿌렸을 때 그 날의 기분이나 날씨에 따라 다르게 느껴져서 더욱더 매력적인 향이에요.

향을 맡았을 때 특정 성별이 생각나지않는 중성적인 향이에요. 후기 쓰려고 여기저기 검색해보니까 방탄소년단의 진 님도 같은 향수를 쓰더라구요! (하핳 억지로 공통점 찾은 느낌이네요. 보라해💜) 🤣

 

 

저는 오드퍼퓸으로 구매해서 사용 중인데 필로시코스는 오드퍼퓸은 무화과향에 좀 더 가깝고 오드뚜왈렛은 코코넛향에 좀 더 가깝다는 후기를 봤어요. 차이가 조금 있기 때문에 직접 매장에 가셔서 시향해보고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속력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오드퍼퓸으로 구매한 이유는 지속력 때문이었어요. 퍼퓸이 뚜왈렛보다는 지속력이 길다는거 아시죠? 근데 필로시코스는 퍼퓸도 짧은 듯한 느낌이에요. 출근할 때 뿌리고 나가면 점심시간 쯤엔 거의 사라지는 느낌?

한 세네시간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검색해보니 필로시코스가 유독 지속력이 약하기로 유명한 것 같아요.ㅜ

 

 

 

사용기간이 36개월 정도인데 제꺼는 이제 1년 조금 넘게 남은 것 같네요ㅠㅋㅋ 부지런히 써야겠어요ㅋㅋㅋ 

 

여러 후기들을 검색해봤는데 시향해보지않고 구매하신 분들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았어요. 평소 시트러스향이나 플로럴 계열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대신 우디한 계열을 좋아하시거나 유니크한 향, 독특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향 찾으신다면 필로시코스 추천드릴게요!

반응형

댓글